넷플릭스 판타지 드라마 추천 굿플레이스 시즌4 완결 미드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굿플레이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롤링스톤 선정 100대 시트콤 중 하나로 로톤 토마토 미터 97%, IMDb 네티즌 별점 8.2점으로 시즌 4 완결까지 널리 호평받은 미드입니다.천국과 지옥을 소재로 한 코미디 요소와 함께 각종 철학적 담론과 딜레마, 윤리 문제를 재치있게 극의 상황과 접목시킨 넷플릭스 판타지 드라마인데 포스팅이 늦어졌네요.The Good Place, season 1~4

2020년 종영한 ‘굿 플레이스’는 시즌 4 완결 미드로 취향에 맞으면 바로 끝까지 풀 주행 가능합니다. 가끔 넷플릭스 미드 추천이라고 몇 회 보고 있어도 새로운 시즌을 기다리는 게 일인데 이건 그런 일이 없어서 좋죠.그럼 먼저 감상한 시청자로서 굿플레이스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시즌1 1회 느낌을 살펴봅시다 초반 줄거리가 궁금해 주변을 돌아보니 낯선 실내 공간에서 처음 보는 중년 남자와 마주하게 된 ‘엘리노아’. 그 남자는 자신의 이름을 ‘마이클’이라고 소개하고 그녀가 이곳에 오게 된 이유와 이곳의 가치를 부드럽게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엘리노어가 도착한 이곳은 ‘굿 플레이스’. 생전을 착실하게 살았던 사람들 중에서도 대단한 헌신과 업적을 인정받은 소수만이 입성할 수 있는 사후세계입니다.그럼 엘리너는 이 세상에서 도대체 얼마나 천사 같았던 여자냐고요? 사실 오히려 그 반대에 가까웠습니다. 생전 어디를 가든 주로 진상이나 거짓말쟁이로 살던 그녀는 관리자인 마이클의 안내로 주변을 둘러보며 확신하기 시작합니다.내가 여기 온 것은 사후 세계를 관리하는 자들의 실수였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솔직하게 자신의 생각을 고백하는 것도 무서웠어요. 살아있는 동안 심술궂게 굴던 사람들이 보내진다는 ‘배드 플레이스’의 실상을 이미 들어버린 거죠. 모진 고문을 피하려고 매일같이 도망다니느라 바쁜 곳.’굿플레이스’에 지내는 사람들은 각각 한 명씩의 소울메이트와 함께 지냈고 엘리노어도 그녀의 소울메이트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치디’입니다. 그와 이야기를 해보니 생전 윤리학 교수였대요.

엘리노어는 옳다고 생각하고 치디에게 사실을 말하고 간절히 도움을 청합니다. 당신은 평생 윤리학을 가르친 사람이니 지금이라도 내가 윤리적인 사람으로 여기서 정체를 들키지 않고 살 수 있도록 가르쳐 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한편 엘리노어는 이웃으로 타하니와 그녀의 소울메이트를 알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엘리노어는 자신처럼 누군가의 실수로 굿플레이스에 할당된 사람이 한 명 더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도 놀라운 일은 계속 일어납니다.

드라마의 특징, 볼거리가 단락부터 리뷰까지 적은 내용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굿플레이스 등장인물의 특징은 다른 미드에 비해 주연배우의 인종을 다양하게 구성한 점입니다. 요즘 신작들은 대부분 그렇지만 본작의 시즌1 방영 시기는 2016년으로 흔한 배치는 아니었습니다.

극중에서 그들은 국적도 다 다르지만 사후세계인 Good Place에서는 상대방이 어떤 언어를 쓰든 제 귀에는 제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번역이 돼서 들린다는 설정이거든요.기독교에서 말하는 천국/지옥과는 좀 다른 개념의 세계관이라는 것도 특징이죠. 시즌4 완결까지 단 한 번도 하나님은 등장하지 않았고 영혼도 세상을 떠났을 뿐 살 때와 마찬가지로 밥을 먹고 사랑하고 분노하며 지냅니다.

그리고 시즌1의 재미는 굿플레이스 세계관을 시청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설명하면서 이제 그곳의 환경이 극중 배경으로 익숙해질 무렵 흥미로운 반전이 여러 번 반복된다는 점입니다.나는 착하게 살지도 않았는데.. 아마 누군가의 실수로 내가 천국에 오게 됐겠지’라는 생각으로 복잡했던 엘리너와 제이슨. 그런데 엘리너가 알아채요, 여긴 사실 지옥이라는 걸 말이죠.

그래서 애초 자신을 이곳 관리자라고 소개했던 마이클은 엘리노어를 비롯해 나머지 3명을 속이고 있었던 것이다.이때 엘리노어나 제이슨과는 달리 정말 착하게 살아서 천국에 왔다고 믿었던 치디와 타하니는 충격을 받습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왜 이런 지옥이 기획됐는지도 곧 밝혀집니다.

판타지 드라마 추천 ‘굿플레이스’는 이러한 스토리텔링 속에서 문득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윤리적 질문을 던집니다. 많은 학자들이 책으로 남긴 윤리적 논점을 현대인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의식하는지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아참, 이 드라마에 밀리 바비브라운이 깜짝 등장한다는 것! 귀여웠던 한 장면이었어요.

리뷰 사실 개그코드가 저와는 조금 달랐지만 사후세계를 신선하고 위트하게 표현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넷플릭스 판타지 드라마 추천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어쨌든 저는 본작을 통해 배우 ‘크리스틴 벨’의 매력을 새롭게 알게 됐고 악마 출신 마이클이 네 인간 영혼을 관찰하면서 나중에는 인류의 가능성을 다시 보게 됐다는 설정도 마음에 들었습니다.그런데 제이슨은 굳이 굿플레이스 시즌 4 에피소드까지 필요했을까 하는 생각이 언제부턴가 계속 맴돌았습니다. 자넷과의 연인관계 연출도 저는 별로였어요.그런데 제이슨은 굳이 굿플레이스 시즌 4 에피소드까지 필요했을까 하는 생각이 언제부턴가 계속 맴돌았습니다. 자넷과의 연인관계 연출도 저는 별로였어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