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각막두께 평균 조건 미리 확인하세요

지나가는 청소년들 중 안경을 쓰지 않은 아이들이 드물어요. 착용을 하지 않았다면,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동양인이 서양인보다 근시 발생률이 높기도 하지만 가까운 것을 많이 보는 환경에서 자라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쉽게 예방하기는 어렵습니다. 지나가는 청소년들 중 안경을 쓰지 않은 아이들이 드물어요. 착용을 하지 않았다면,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동양인이 서양인보다 근시 발생률이 높기도 하지만 가까운 것을 많이 보는 환경에서 자라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쉽게 예방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 후 너도나도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알아보는 학생이 많습니다. 안경, 렌즈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은 육체적 활동으로 이런 시력교정 도구가 얼마나 불편한지 많이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이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 후 너도나도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알아보는 학생이 많습니다. 안경, 렌즈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은 육체적 활동으로 이런 시력교정 도구가 얼마나 불편한지 많이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시계가 보이지 않고, 기온차가 있는 곳에서는 안경에 김이 서려 시각 활동이 어렵습니다. 운동을 할 때도 땀 때문에 흐르거나 공에 맞아 안경이 망가지는 것은 물론 얼굴을 다치는 경우도 많고요. 아침에 일어나면 시계가 보이지 않고, 기온차가 있는 곳에서는 안경에 김이 서려 시각 활동이 어렵습니다. 운동을 할 때도 땀 때문에 흐르거나 공에 맞아 안경이 망가지는 것은 물론 얼굴을 다치는 경우도 많고요.

렌즈 사용은 외모는 좋지만 매일같이 관리하는 것이 귀찮습니다. 게다가 염증이 발생하기 쉽고, 눈의 컨디션이 따라주지 않으면 장착하는 것도 힘들어요. 렌즈 사용은 외모는 좋지만 매일같이 관리하는 것이 귀찮습니다. 게다가 염증이 발생하기 쉽고, 눈의 컨디션이 따라주지 않으면 장착하는 것도 힘들어요.

그래서 스마일라식 같은 시력 교정술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본인이 원하는 수술을 무조건 할 수 있다고 믿고 안과에 내원하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한다고 해서 수술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각막을 절단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환자도 수술 결과에만 관심을 가질 것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경, 렌즈 착용 대신 스마일라식 등의 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그때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스마일라식 각막두께 평균 조건 그래서 스마일라식 같은 시력 교정술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본인이 원하는 수술을 무조건 할 수 있다고 믿고 안과에 내원하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한다고 해서 수술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각막을 절단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환자도 수술 결과에만 관심을 가질 것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경, 렌즈 착용 대신 스마일라식 등의 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그때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스마일라식 각막두께 평균 조건

시력 교정술은 렌즈를 넣는 방법이 아니라 이상 각막을 절삭하는 과정이 꼭 있는데요. 그럼 얼마든지 마음껏 잘라도 되나요? 그거 큰일이네요. 필요한 만큼 남아있는 막의 양을 확인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시력 교정술은 렌즈를 넣는 방법이 아니라 이상 각막을 절삭하는 과정이 꼭 있는데요. 그럼 얼마든지 마음껏 잘라도 되나요? 그거 큰일이네요. 필요한 만큼 남아있는 막의 양을 확인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 각막 두께가 평균 550~600μm 정도인데요. 이때 근시가 적으면 대부분 방법이 가능하고 근시가 보통이거나 조금 많으면 스마일라식, 라섹이 가능합니다. 만약 눈이 나쁘면 라섹이나 안내 렌즈만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400~500μm 정도의 얇은 두께의 분들의 중시력이 매우 낮은 경우는 렌즈를 눈 안에 넣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600μm 이상이면 두꺼운 편이라 웬만한 방법은 다 가능합니다. 다른 눈의 기능이 모두 건강하다는 조건 하에서 말입니다. 보통 각막 두께가 평균 550~600μm 정도인데요. 이때 근시가 적으면 대부분 방법이 가능하고 근시가 보통이거나 조금 많으면 스마일라식, 라섹이 가능합니다. 만약 눈이 나쁘면 라섹이나 안내 렌즈만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400~500μm 정도의 얇은 두께의 분들의 중시력이 매우 낮은 경우는 렌즈를 눈 안에 넣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600μm 이상이면 두꺼운 편이라 웬만한 방법은 다 가능합니다. 다른 눈의 기능이 모두 건강하다는 조건 하에서 말입니다.

“내 각막이 얇으면” “눈이 너무 나쁘면(근시/난시량이 많으면)” “수술 후 남는 막의 두께가 너무 얇으면” “다른 질환이 있으면” 시력교정술이 어려울 수 있다는 사실을 미리 확인하세요. “내 각막이 얇으면” “눈이 너무 나쁘면(근시/난시량이 많으면)” “수술 후 남는 막의 두께가 너무 얇으면” “다른 질환이 있으면” 시력교정술이 어려울 수 있다는 사실을 미리 확인하세요.

라식을 결심하셨다면 이후 많은 계획을 세우시겠지만, 위의 사실을 미리 확인하지 않으시면 나중에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잔여각막규정 라식을 결심하셨다면 이후 많은 계획을 세우시겠지만, 위의 사실을 미리 확인하지 않으시면 나중에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잔여각막규정

수술 후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막의 양, 즉 반드시 남겨야 하는 나머지 각막의 양은 FDA 규정상 250㎛(마이크로미터)입니다. 안과별로 오차 범위를 고려하여 추가로 남길 막의 양을 결정해 둡니다. 그러나 막 깎는 방법에 따라 같은 도수라도 절삭해야 하는 양이 다릅니다. 수술 후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막의 양, 즉 반드시 남겨야 하는 나머지 각막의 양은 FDA 규정상 250㎛(마이크로미터)입니다. 안과별로 오차 범위를 고려하여 추가로 남길 막의 양을 결정해 둡니다. 그러나 막 깎는 방법에 따라 같은 도수라도 절삭해야 하는 양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일반 라식은 각막 절편(뚜껑)을 만들어 열었다가 다시 닫는 방법이므로 같은 도수를 교정할 때 스마일, 라섹보다 더 많은 양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이 얇은 분이나 근시가 많은 분들은 남은 막을 충분히 남길 수 없기 때문에 일반 라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라식은 각막 절편(뚜껑)을 만들어 열었다가 다시 닫는 방법이므로 같은 도수를 교정할 때 스마일, 라섹보다 더 많은 양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이 얇은 분이나 근시가 많은 분들은 남은 막을 충분히 남길 수 없기 때문에 일반 라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나머지 각막 두께가 250㎛ 이하면 막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원추각막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막이 너무 얇아서 안구 내부의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앞으로 튀어나오는 질환입니다. 영구적인 시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예방이 필수입니다. 만약에 근시가 많고 각막이 얇은 분이라면 스마일, 라섹처럼 각막 절삭량이 적은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나머지 각막 두께가 250㎛ 이하면 막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원추각막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막이 너무 얇아서 안구 내부의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앞으로 튀어나오는 질환입니다. 영구적인 시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예방이 필수입니다. 만약에 근시가 많고 각막이 얇은 분이라면 스마일, 라섹처럼 각막 절삭량이 적은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히 스마일 수술은 상피를 남기고 중간 부분인 실질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막이 얇은 분들도 근시의 양이 많은 분들도 가능합니다. 또한, 상피 제거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통증,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어 수요가 많습니다. 스마일라식 각막두께 이외의 조건 특히 스마일수술은 상피를 남기고 중간부분인 실질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막이 얇은 분도 근시의 양이 많은 분도 가능합니다. 또한, 상피 제거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통증,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어 수요가 많습니다. 스마일라식 각막두께 이외의 조건

시력교정술은 각막 두께의 평균 조건만을 지킨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근시가 너무 적더라도 스마일은 교정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수정체나 망막, 시신경 등 눈의 다른 조직에 질환이 있다면 이를 먼저 치료한 다음에 시력교정수술을 받으시길 권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술은 각막 두께의 평균 조건만을 지킨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근시가 너무 적더라도 스마일은 교정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수정체나 망막, 시신경 등 눈의 다른 조직에 질환이 있다면 이를 먼저 치료한 다음에 시력교정수술을 받으시길 권하고 있습니다.

황반변성/녹내장 스마일라식, 라섹, 일반라식 모두 눈의 다른 조직이 건강해야 결과가 의도한 대로 잘 나옵니다. 만약에 녹내장이나 선천성 백내장, 당뇨망막병증 같은 질환이 있다면 각막을 깎아 시력을 올려도 시각 활동을 담당하는 다른 곳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황반변성/녹내장 스마일라식, 라섹, 일반라식 모두 눈의 다른 조직이 건강해야 결과가 의도한 대로 잘 나옵니다. 만약에 녹내장이나 선천성 백내장, 당뇨망막병증 같은 질환이 있다면 각막을 깎아 시력을 올려도 시각 활동을 담당하는 다른 곳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우리가 눈으로 보는 활동에는 각막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조직이 관여하고 있거든요. 게다가 뇌와도 연결이 되어 있어서 뇌에 이상이 있으면 눈이 아무리 건강해도 잘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눈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잘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눈으로 보는 활동에는 각막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조직이 관여하고 있거든요. 게다가 뇌와도 연결이 되어 있어서 뇌에 이상이 있으면 눈이 아무리 건강해도 잘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눈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잘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굿모닝성모안과 바로가기 굿모닝성모안과 바로가기

굿모닝성모안과의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세사크로 2KB국민은행빌딩 5층 굿모닝성모안과의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세사크로 2KB국민은행빌딩 5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