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통증 손가락 저리는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직장인 통증 손가락 저리는 손목터널증후군

주변 여성들을 보면 손목에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아직 젊기 때문에 무릎 관절은 괜찮아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사무직이 많기 때문입니다.저는 그렇게 컴퓨터 앞에서 마우스를 써도 손목보다 손가락이 아프거든요. 핸드폰 터치패드가 도와줘서 그런가?일반 직장인에게도 흔한 질병인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이란? 손목굴 증후군, 손목수근관 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손목 신경과 혈관, 인대가 지나는 손목터널이 신경을 압박하는 증상입니다. 주요 증상은 특정 손가락 통증이나 저림 등이 있습니다. 근육이 마를수록 마비가 진행되면 수술 후에도 완전히 회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手首トンネル症候群の症状 – 小指を除いた指の一部がしびれる。-주로 야간에 쑤시거나 저리기도 한다.-손가락이 화끈거리는 느낌이 있다.-아침 일어났을 때 경련 또는 손이 마비된 느낌이 든다.-물건을 갖거나 제어할 수 없고 잘 떨어뜨린다.-그는 팔을 들어올릴 때 손목에 통증이 있다.-통증이 팔, 어깨, 목까지 타오른다.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손목 터널 증후군은 중년 이후 여성, 고령자, 당뇨병 환자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또 만성 신부전에서 신장 투석을 받는 환자에게도 잘 일어납니다.임산부에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손을 많이 쓰는 직업의 사람(미용사, 에스테 등)이나 컴퓨터를 잘 쓰는 회사원에 많이 나타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한다면 일을 쉬거나 스트레칭을 하면 좋아요.증상이 지속될 경우 손목터널증후군의 정확한 상태를 진단하기 위해 근전도 검사나 근골격계 초음파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손목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는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증상이 가볍고 근육 위축이 없는 환자는 보조기,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다음처럼 심각하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보존적 치료에 효과가 없고 증상이 일상 생활을 가로막는 경우 지속적 또는 점점 악화되는 신경 장애와 운동 기능- 심한 통증과 약화를 따른 증상-관절 류마티스 등 다른 원인에 의한 압박이 있을 경우 수술 방법은 손목의 피부를 절개하고 정중 신경을 압박하는 인대를 끊는 것입니다.소요 시간은 대략 30분 이내에, 관절경 등에서 적은 부위에 절개만으로 가능한 때문에 수술 후 통증이 적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수술이 쉽다고 해도 사전에 예방해야겠네요.손목이 아프다고 직업을 바꾸거나 일을 그만둘 수도 없는데 어쩌란 말인가?컴퓨터 중에서도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은 손목터널증후군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요즘은 인체공학 키보드나 좋은 마우스 패드가 많이 나와요. 긴 정년을 위해 근무환경을 쾌적하게 바꾸는 투자를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