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요가 하는 남자는 아무래도 배달을 잘 못 시키기 때문에 사실 좀 늦게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 코로나로 배달앱이 굉장히 호황이라고 생각하는 요즘 갑자기 서비스 중단된다는 앱이 있어서 소개했더니 바로 ‘배달통 앱’ 뉴스입니다.배달앱중 10년이상 유지되었던 배달통앱이 다음달 6월24일 서비스 종료된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배달통 공식 홈페이지 http://www.bdtong.co.kr
지금 생각해보면 배달앱의 시작형태로 마동석씨와 김준현씨를 모델로 하거나 TV에서도 가끔 본 기억이 있습니다만… 그랬던 배달통이 최근 전체적으로 성장한 배달 관련 앱 시장에서 점유율을 너무 잃어 서비스를 중단하게 된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배달통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dtong?refid=46 보다 정확한 요인으로는 기존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 2위 요기요에 이어 3위를 기록하던 배달통이 쿠팡이츠라는 엄청난 놈의 급성장에 밀려 종료되는 것 같으니… 무작정 사라지기보다는 다양한 업체의 좋은 경쟁을 통해 사용하는 사람도, 관련된 모든 분들도 좋은 일만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까지는 국내와 세계적으로 불문하고 화제였지만, 국내에서는 조금 식기 쉬워진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가 안드로이드 앱으로도 공식 출시되었다는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이미 빠른 분들은 안드로이드에도 우회를 통해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셨다는 내용도 본 적이 있고, 공식이라고는 하지만 아이폰에 비해 1년 만에 나와서 사실 너무 늦은 감도 있지만! 아직 사용하지 않은 분들도 많을 것 같고, 뭐였는데 그렇게 화제였나 싶어서 공식적으로 사용해보고 싶어하셨던 분들도 계실 테니까 공유하는 내용으로 봐주세요.
게다가 클럽하우스의 인기는 전 세계적으로 감소했지만 클럽하우스에 투자하는 비용은 줄지 않았고, 트위터 공간을 비롯해 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룸 등 2021년 현재 음성 SNS 자체는 매우 핫한 상태니까!클럽하우스에서 미리 경험해보고 더 나아진 경쟁사를 써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클럽하우스에서 미리 경험해보고 더 나아진 경쟁사를 써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